실시간 뉴스
  • 올 최고의 ‘핫 아이템’
‘핫 스타일’은 ‘완판’으로 불리는 인기 아이템들을 만들어낸다. 김연아의 케이프 패션은 일명 ‘망토’의 유행을 가져왔고, 잡스의 시그니처룩은 특정 브랜드의 운동화를 ‘노 세일’에도 불티나게 팔리게 했다. 또, 유난히 길었던 장마에 사람들은 레인코트와 레인부츠라는 전에 없던 ‘월하’ 준비를 했고, 태블릿PC의 보급으로 직장인들은 학창시절과는 또다른 ‘백팩’을 메야 했다. 올 한 해 가장 인기 있었던 ‘핫’ 아이템을 보면 패션뿐만 아니라, 사회ㆍ경제ㆍ날씨까지 보인다.

▶레인코트와 레인부츠=천연고무로 만들어진 레인부츠는 이음새가 없어 방수기능이 탁월하고, 바닥 밑창도 미끄럽지 않아 겨울철 눈밭에서 착용해도 좋다. 또, 레인부츠 전용 양말까지 출시돼, 기능과 멋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케이프=케이프는 어깨ㆍ등ㆍ팔이 덮이면서, 소매가 없는 망토식의 겉옷. 이번 시즌 가장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소재ㆍ컬러ㆍ디자인까지 다양하게 변형되어 출시되고 있으며, 재킷과 코트ㆍ원피스와 결합되어 원하는 스타일대로 선택하여 입을 수 있다. 하나만 착용해도 멋스러운 포인트가 되고, 코트나 재킷 위에 레이어드하여 연출하면 따뜻하다.

▶스티브 잡스 운동화=검정 터틀넥, 청바지와 함께 그레이 컬러가 믹스된 ‘뉴발란스’ 운동화는 그가 고집하던 대표적인 아이템. 그가 세상을 떠난 직후엔 ‘뉴발란스 993’ 모델의 판매가 급증했고, 예약 주문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백팩=특히 남성들에게 인기를 끈 아이템. 양손이 자유롭기 때문에, 손에 무언가 들고 다니는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것은 물론 센스있는 디자인으로 패션을 완성시켜준다. 특히 패셔니스타 남자 연예인들이 백팩을 메고 나오면서 남자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추세. 블랙 일색에서 점차 색상도 다채로워지고 있다.

<박동미 기자@Michan0821>
/pd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