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정부, 20개 출연연 및 연구원에 정부포상 실시
정부가 2011년 출연연구기관 성과평과 결과 우수연구자 및 연구기관에 대해 훈장 및 정부표창을 수여한다고 26일 밝혔다.

국가과학기술위원회는 오는 27일 서울 종로구 국과위에서 출연연 성과평과 결과를 바탕으로 전병훈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정책실장에게 과학기술훈장 웅비장을 수여하는 등 수여식을 갖는다고 26일 밝혔다.

국과위는 전병훈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정책실장이 높은 신뢰도가 요구되는 측정기술 확산을 위해 범 부처 측정표준 협력체계를 구축해 국가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해 훈장을 수여한다고 전했다.

4등급 과학기술 훈장 도약장을 수상하는 방연근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수석연구원은 철도이용시 발생하는 환승 불편요소를 최소화하도록 차세대교통정보 시스템을 개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오상록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책임연구원, 김석준 한국기계연구원 책임연구원, 이길우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경영관리단장, 한원택 광주과학기술원 교수 등 4명은 과학기술포장을 수상한다.

또한 이정현 한국해양연구원 센터장 등 3명과 성과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등 3개 기관은 대통령표창을 수상하며 서상옥 표준과학연구원 국제협력실장 등 4명과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등 4개 기관은 국무총리상을 수상한다.

김도연 국과위 위원장은 “21세기 융합 과학기술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출연연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출연연 연구자 개개인의 역량 발휘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국과위는 앞으로도 연구자들이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연구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문영규 기자 @morningfrost>

ygmo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