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어떻게 입어야 할지…도통 모르겠다면…답은 ‘조지 클루니’
경제관료 중에서도 수준급 평가를 받은 사람이 있는 걸 보면 결국 개인의 노력이 중요한 셈이다.

도무지 어떻게 입어야 할지 모르겠다면 우등생 점수를 받은 할리우드 스타 조지 클루니 패션을 벤치마킹하는 것도 방법이다.

벤 버냉키 미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의장과 할리우드 유명 배우 조지 클루니는 각각 ‘A-’와 ‘A’의 점수를 획득,패션감각에서 호평받았다.

버냉키 의장은 현 시대의 비즈니스 슈트로 보수의 우아한 기품을 잘 보여주는 것으로 평가됐다. 잡지는 버냉키 의장의 슈트 어깨 라인이 강함과 위압 사이에서 적절한 균형을 갖췄다고 호평했다.

특히 상의 옷깃과 넥타이의 너비가 완벽하게 조화되고, 일반 대학생이 좋아하는 믹스 체크 넥타이는 세련돼 보인다고 설명했다. 또 상의 핏은 그의 체형에 딱 들어맞고 투 버튼이 한층 젊게 만들었다고 평했다. 바지 길이는 구두와 정확히 일치하지만 단지 구두 소재가 너무 부드러워 영국 윙팁슈즈(구두 코 바늘땀이 W자형)를 신을 것을 조언했다. 특히 버냉키 의장의 산타클로스 같은 수염은 손질이 필요해 보인다고 충고했다. 


이탈리아 베니스영화제에 참석했을 당시의 조지 클루니는 늠름해 보인다는 호평과 함께 후한 점수를 받았다. 잡지는 클루니의 옷차림이 옛 할리우드 명배우 캐리 그랜트를 연상시킨다며 그가 우아하게 나이를 먹고 있다고 평했다.

클루니의 머리 스타일은 희끗희끗하지만 충분한 볼륨감으로 멋스러워 보이며, 동안 얼굴이 편안한 인상을 준다고 호평했다. 또 얼굴의 절묘한 주름선은 보톡스 혹은 피부관리가 전혀 필요없다고 설명했다.

그의 클립식 보타이(나비넥타이)는 평범한 듯하지만 클루니의 멋을 드러내는 데 완벽했고, 상의와 대비되는 색상의 실크 소재 옷깃과 낮은 위치의 단추는 몸을 더 날씬해 보이게 했다고 분석했다.

바지 핏은 치수를 맞춰 너무 몸에 딱 붙어 보이지만 오히려 클루니에는 더 좋은 선택이었다. 특히 끈을 매지 않는 슬립온 구두보다 전통적 스타일의 끈으로 묶는 구두가 더 어울렸다고 평했다.

하지만 단추가 보이지 않는 플래킷 셔츠로 깔끔한 이미지를 좀 더 부각시킬 필요가 있다고 잡지는 조언했다.

민상식 인턴기자/m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