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교보악사 코어 주식펀드’ 15일부터 국민은행 전지점 통해 판매
교보악사자산운용은 15일부터 국민은행 전지점을 통해 ‘교보악사 코어 주식펀드’가 판매된다고 밝혔다.

‘교보악사 코어 주식펀드’는 펀드매니저의 주관적인 판단을 배제하고 계량적인 방법으로 종목을 선정해 투자하는 펀드이다. 심리적 영향을 배제하고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형화된 종목선정 방법을 이용하는 이른바 ‘퀀트펀드’다.

이 펀드는 계량적인 방법을 통해 데이터의 객관성이 확보된 중대형주 위주로 투자하며, 투자유망 상위 40여개 기업으로 투자대상을 압축해 시장대비 적극적인 초과 수익을 추구한다. 또 교보악사자산운용만의 종목선정 프로세스를 통해 투자종목 선정과정의 투명성과 일관성을 추구한다.

교보악사 코어 주식펀드는 모자펀드 구조의 자펀드이고, 지난해 11월 15일부터 운용 중이다.



교보악사 코어 주식펀드 Class A1은 지난 11월말 기준으로 최근 1년 수익률이 2.64%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코스피 지수의 최근 1년 상승률(-3.00%)보다 5.64%포인트 더 높다. 설정 이후 수익률은 2.47%로 같은 기간 코스피 지수의 상승률(-3.43%)보다 5.90%포인트 높다.

Class A1펀드의 경우 선취판매수수료 1%와 연간 총보수 1.35%이며, Class C1펀드의 경우 선취판매수수료가 없고 연간 총보수는 1.83%이다.

신수정 기자/ssj@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