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줌인 리더스클럽>5억불탑 LG하우시스, 글로벌 건축장식자재업체로 거듭난다
영예의 수출 5억불탑을 수상하게 된 LG하우시스(대표 한명호)는 국내 최대 규모의 건축장식 자재 기업이자 고기능 소재 부품 기업으로 적극적인 글로벌 경영을 펼치고 있다.

LG하우시스는 지난 2009년 4월 LG화학으로부터 분할한 신설법인으로 창호재, 인테리어 자재, 자동차용 소재 등 3개 사업 분야를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는 회사다.

국내는 물론 세계 주요 거점에 생산ㆍ판매ㆍR&D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전 세계를 대상으로 건축 장식 자재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울산, 청주 등 국내 사업장 뿐만 아니라 2011년 2월 인도법인을 설립하는 등, 중국,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세계 각국에 1개의 통합법인, 1개 생산법인, 5개 판매법인, 6개 지사를 운영 중에 있다.

글로벌 업체로 거듭나고 있는 LG하우시스는 해외 사업 비중이 31%를 넘어서고 있으며 지난 2010년엔 해외에서 6억400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LG하우시스의 인조대리석(아크릴계 인조대리석+엔지니어드 스톤), 자동차원단, 바닥재, 기능성 점착필름(PASS)등은 해외시장에서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들 제품을 중심으로 세계시장을 공략 중인 LG하우시스는 미국 현지투자를 통해 성장기반을 확고히 하고 있으며 지난 2010년 4월에는 세계 2위의 바닥재 기업인 미국 쇼(Shaw)사와 PVC바닥재 독점공급 계약을 맺어 2012년엔 1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중요 전략지역인 중국에서는 건자재 수요를 충족을 목표로 화둥지방에 21.5만㎡ 규모의 제2생산공장을 건설해 사업 현지화를 강화하고 전략제품을 중심으로 안정적인 시장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