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네이트, 올해의 인기 검색어 BEST 10 선정 이벤트
올해 국내 네티즌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이슈는 스티브 잡스 사망, 나는 꼼수다 열풍, 일본 대지진과 원전 폭발 등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영화 도가니, 서태지 이지아 이혼, 평창 동계 올림픽 등이 화제가 됐다.

포털 네이트를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는 2011년 실시간 핫 이슈 검색어 ‘왜떴을까’와 인물, 방송 인기 검색어 결산 결과를 8일 공개했다. 인물 BEST 후보에는 애플 창업자인 스티브 잡스가 역시 포함됐으며, 1500억원 상당의 자산을 사회에 환원 의사를 밝히는 등 대선후보로 급부상한 안철수가 순위권에 포함됐다. 이 밖에도 김연아, 소녀시대, 비스트 등 인기 스타들이 랭킹에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네이트는 2011년 인기검색어 결산 특별페이지를 마련해 실시간 핫 이슈/인물/방송 세 항목의 인기 검색어를 10개씩 공개하고 각 항목별 랭킹 투표를 진행하기로 했다.

네이트 회원이면 누구나 특별페이지를 방문해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인상 깊었던 이슈나 인물을 선택하면 된다. 득표 현황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돼 네티즌들의 의견을 알 수 있게 했다.

투표에 참여한 회원 중 매일 부문 별 그날의 1위를 맞추는 세 명을 추첨해 피자 등의 경품을 제공하며 전체 투표 기간 내 가장 많이 투표에 참여한 다섯 명에게는 아이패드 2를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이달 8일부터 18일까지 열흘 간이며 랭킹투표의 결과는 20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김대연 기자/sonamu@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