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금융위기와 주택시장 침체가 겹치면서 자신가치 하락에 대한 불안감 증폭은 부동산 시장을 바라보는 분양수요자들을 눈높이를 더욱더 보수적으로 바꿨다.
예전의 단순 시세차익 위주의 부동산 투자에서 수익률 위주의 수익성 부동산 시장으로 전환되고 있다. 여기에 대구의 한 수익성 부동산인 “아울렛80”이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확실한 안전성
전문 유통법인을 통해 장기 임차인을 확보한 뒤 분양하는 선임대, 후분양 방식을 채택하여, 상가 투자자들은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고, 공실에 따른 위험부담도 줄일 수 있다. 여기에 분양과 동시에 임대계약서를 발급하고, 은행에 선임대료를 예치 후 은행에서 투자자에게 임대료를 확정 지급하여 투자자에게 신뢰를 받고 있다.
▶높은 시세차익이 예상되는 “아울렛80”
1조 4천억이 투입된 대구 최초의 복합신도시 이시아폴리스는 주말 30만 집객파워의 팔공산 길목에 있는 유동인구를 자랑하는 대구에서 주목 받는 상권으로 그 중심에 있는 아울렛80은 포스코 더샾의 3,600세대의 고정고객과 인근 동북부권 20만명의 배후수요가 확보돼 있으며, 팔공IC를 통한 경부, 중앙, 동대구역과 인접하여 칠곡, 안동권, 포항·경주권 등 시외상권을 흡수하는 광역 유통망을 갖추고 있으며, 13,000㎡의 규모에 약120여개 브랜드를 유치하는 아울렛80은 1일 2만여명이 찾는 롯데몰과 CGV의 다양한 인프라를 함께 누릴 수 있어 매출 상승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여, 확실한 임대수익은 물론 향후 높은 부동산시세가 형성될 걸로 부동산 전문가들이 이야기한다..
아파트 한채의 절반가격에도 미치지 않는 1억원대 투자로 매달 290만원, 년간 2,200만원(연수익률19%)의 수익이 발생하여 보통의 예금금리(연4%)의 4배 정도의 수익을 자랑한다.
아울렛80의 손은해 이사에 의하면 “높은 수익과 안정성이 보장되는 것은 당연하지만, 지가상승을 그대로 반영하는 1층 상가며, 위치에 따라 향후 권리금, 임대료등의 수익성으로 봐서 빨리 서둘러 상담하셔야 한다”고 말했다.
▶저렴한 투자비용, 높은 수익률
아울레80은 2012년 1월 25일 완공 예정이며, 분양계약은 11월24일 부터이며 분양 사무실은 이시아폴리스 롯데몰 정문 인근에 있다.
분양문의: 1599-80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