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 CNS, 모바일 콘텐츠 개발자 발굴에 구슬땀
LG CNS가 모바일 콘텐츠 분야의 가능성 있는 콘텐츠 개발ㆍ공급자(Content Provider, 이하 CP) 발굴 및 육성에 적극 뛰어들었다.

LG CNS는 9일 오전 서울 회현동 LG CNS 본사에서 청강문화산업대학과 콘텐츠 협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WAC 2.0 기반으로 상용화한 ‘K-Apps’(한국통합앱스토어)의 콘텐츠 공급을 위해서다.

지난 4일 LG CNS는 한국 K-Apps WAC 기반 게임용 콘텐츠 공급계약을 체결, 내년 6월까지 국내외 CP와의 협업을 통해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청강문화산업대학은 K-Apps의 게임용 콘텐츠 개발 및 인력 지원을, LG CNS는 청강문화산업대학의 우수 콘텐츠를 발굴, 최종 상용화를 통해 콘텐츠의 제품화 및 판매를 담당한다.

청강문화산업대학은 교육과학기술부, 한국콘텐츠진흥원으로부터 문화콘텐츠 분야 특성화 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중소기업청이 최우수 앱장터로 평가한 ‘청강 앱 창작터’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중이다.

LG CNS 김대훈 사장은 “LG CNS의 국내외 서비스 기획역량과 청강문화산업의 콘텐츠 개발능력이 결합, 글로벌 앱 시장을 선점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청강문화산업대학 이수형 총장은 “이번 협력이 대학에서 개발한 모바일 콘텐츠를 기업이 비즈니스화하여 최종 수요자에게 성공적으로 제공하는 진정한 산학협력의 모델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대연기자 @uheung>

sonamu@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