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거제시, 서울서 대대적인 투자설명회
경남 거제시가 오는 10일 서울에서 대대적인 투자설명회를 갖는다.

‘4만불 시대 신성장동력 투자설명회’로 이름 붙여진 이번 투자설명회는 전략산업 중심의 미래성장 동력원이 될 선제적인 투자유치 활동으로 산업다각화와 지역경제의 체질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롯데호텔서울에서 열리는 이날 투자설명회에는 국내 유수 기업, 재경향우회 등 출향 기업인, 우리 시를 방문한 신성장동력 산업 관련 잠재 투자자, 금융인, 종합컨설팅 업체, 펀드그룹, 정치인 등 2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전략산업에 대한 입지여건 설명과 투자 상담과 함께 시정․관광 홍보, 특산품(농수산물) 코너, 기업체 광고 등을 통해 거제시의 또 다른 이미지를 부각시킬 예정이다.

투자 상담의 경우 거제시로의 이전을 희망하는 기업과 맞춤형 투자적지 소개, 인센티브 등을 안내하게 된다.

이를 통해 투자 실현가능한 기업 5~6개사와 투자협약을 맺을 계획이다.

시는 투자설명회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국내 2000대 기업으로 고용창출 효과가 큰 기업과 우리 시에 소재하는 업체와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기업, 전략산업인 해양관련기업과 신 성장 동력산업 영위기업, 투자 상담, 투자적지 파악 등을 위해 거제시의 잠재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참가 업체를 모집했다.

시 관계자는 “거제시의 신 성장 동력원을 찾기 위한 이번 투자설명회를 통해 조선․해양플랜트관련 고부가 핵심기자재업체, 해양관광산업과 녹색기술산업, 첨단융합산업, 고부가 서비스산업 등의 미래성장 동력산업을 유치하여 지역산업의 고도화와 다각화에 따른 체질개선을 통해 거제시가 명실상부한 1인당 시민소득 4만불 시대를 앞당기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남민 기자/suntopi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