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 이스트소프트 신작 ‘카발2’ 1차 CBT 전격 개시
이스트소프트의 차기작 카발2가 드디어 1차 클로즈베타테스트를 진행한다.

㈜이스트소프트(047560)는 자사가 개발중인 MMORPG 카발2의 공식 홈페이지(www.cabal2.co.kr)를 24일 오픈하고, 1차 클로즈베타테스트(이하 CBT)에 참여할 테스터 모집에 들어간다고 24일 밝혔다.

카발2 1차 CBT는 1000명의 테스터를 대상으로 11월3일(목)부터 5일(토)까지 총 3일간 진행된다. CBT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으며, 11월 1일 당첨자 발표와 함께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카발2는 총 150억원의 개발비용을 투자하여 지난 4년간 철저히 비공개로 개발해 왔다. 국내 MMORPG 최초로 크라이텍의 크라이엔진3를 채택했다는 것과 전작 카발 온라인이 12개 언어로 전세계 누적 2500만 가입자에게 성공적으로 서비스되고 있다는 점에서 국내외 게이머들이 오래 전부터 출시를 기다려온 최고 기대작 중 하나이다.

공개를 앞둔 카발2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스토리가 있는 MMORPG라는 점이다. 회사측 관계자는 “세계적인 게임 트렌드가 단순 컨텐츠성 소비에서 스토리텔링으로 이동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게임개발 초기 2년을 세계관 등 시나리오 작업에 집중 투자했을 정도로 스토리가 살아있는 MMORPG를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그 동안 지스타와 차이나조이 등 대형 게임쇼의 B2B관을 참관한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 일부 공개에도 뜨거운 관심을 받아온 카발2가 이번 CBT를 통해 일반인에게 그 첫 선을 보이는 만큼 전세계 게임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전작 카발 온라인이 유럽, 브라질, 동남아 등에서 MMORPG부문 인기순위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신작 카발2가 이번 1차 CBT를 통해 전작의 명성을 뛰어넘는 세계적인 대작 게임으로 평가 받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게임사업부문 민영환부사장은 이번 카발2 CBT에 대해 “1차 CBT지만 카발2는 오래 준비한 만큼 비주얼과 게임성 모든 측면에서 자신 있게 선보일 수 있을 정도로 완성도가 높다”며, “오랫동안 기다려온 게임 유저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열심히 만들었으니, 이번 1차 CBT를 통해 2012년 최고의 MMORPG 기대작을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카발2는 이번 1차 CBT 진행을 기념하여 테스트 참가자를 대상으로 “카발2 황금카드를 잡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카발2 CBT진행 중 발견된 버그를 제보하면 3명에게는 골드카드(금 1돈)를 200명에게는 기념 머그컵을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카발2 CBT와 테스터 모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www.cabal2.co.kr)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정순식 기자@sunheraldbiz>s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