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경기도시공사 ‘세상과 미래를 키우다’..남양주아동센터에 공부방
경기도시공사(사장 이재영)는 19일 오전 10시 남양주시청에서 이재영 사장, 이석우 남양주시장, 이해철 남양주 지역아동센터 협의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남양주시 소재 지역아동센터 꿈꾸는 공부방 설치 및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한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경기도시공사는 남양주 지역아동센터에 사업비와 문화복지 지원을, 남양주시는 지역아동센터 선정과 행정지원을, 지역아동센터는 실제 사업을 추진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공사는 총 1억원의 예산으로 책상, 의자, 컴퓨터 등이 제공되는 꿈꾸는 공부방 4개소 설치와 그 외 지역아동센터 시설 개보수를 지원하고, 이 밖에도 센터이용 아동 대상으로 찾아가는 희망콘서트 개최 등 문화 체험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꿈꾸는 공부방 만들기’ 활동은 경제적으로 다소 어려운 청소년 가구를 선정, 공부방 환경을 개선하고 학습에 필요한 물품들을 후원하는 경기도시공사의 대표 사회공헌프로그램이다.

올해 3월 수원 율전지역아동센터와 행복한 1318 지역아동센터를 시작으로 시흥 한울지역아동센터에도 꿈꾸는 공부방 개설과 교육물품 후원, 사랑의 도서보내기, 공사 임직원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재영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공사는 앞으로도 미래 주역인 지역 어린이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학습공간을 확대하고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일에 더욱 앞장서 활동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수원=김진태기자/jtk070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