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농협 전사표준 문서편집 SW ‘한컴오피스 한글’ 선정
한글과컴퓨터는 농협의 전사 표준 문서편집소프트웨어로 ‘한컴오피스 한글’이 최종 선정되었다고 17일 밝혔다. 앞으로 농협의 약 5000개 지점, 전 직원들은 향후 1년 정도 표준화 및 안정화 프로젝트를 거친 후 10년 간 사용해 오던 ‘훈민정음’을 대신해 업무용 표준워드프로세서로 한컴의 ‘한글’을 사용하게 된다.

농협은 올해 초 최적화된 업무 효율성 및 시스템 고도화를 목적으로 ‘농협 전사표준 문서편집 소프트웨어 선정 사업’에 들어갔으며, 한컴과 MS를 후보로 두고 개발 지원 및 사용자 편의성 등 전문가들의 심층 평가를 통해 한컴의 ‘한글’을 최종 표준워드프로세서로 선정했다.

한컴은 농협에 ‘한글’을 공급하며 오피스 업무 지원 취지에서 ‘한컴오피스’도 함께 제공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농협이 기존에 사용하던 ‘훈민정음’과의 호환성을 염두한 패치를 완성한 상태로, 농협 직원들의 빠른 오피스 적응을 돕기 위해 온라인 교육 및 설치 CD를 우선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 같은 다양한 기술지원 사항을 토대로 2012년 중 농협 전사 표준화 프로젝트를 완료시킬 계획이다.

이홍구 한컴 대표는“국내외 산업군에 필요한 오피스 기술지원을 충실히 수행하며 특화된 개발 기술을 이어온 한컴의 저력에 대해, 농협에서 높은 평가를 해주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한컴은 오피스 기능을 꾸준히 향상시킴으로써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고, 대규모 오피스 공급 계약 성과를 이끌어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정호 기자@blankpress> 

choi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