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작곡가 최준영, 350억 中 무협대작 ‘백사대전’ 메인테마곡 참여
작곡가 최준영이 다음달 국내 개봉을 앞둔 350억 초특급 프로젝트 중국 영화 ‘백사대전’의 메인 테마곡을 작곡해 화제다.

지난달 28일 개봉 후 10월 첫째 주 중국 박스오피스 1위를 석권하며 한화 약 250억 원의 수익을 올린 ‘백사대전’의 메인 테마곡은 영화와 더불어 현지 영화 팬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또 중국 현지와 동시 개봉된 호주, 뉴질랜드를 비롯해 동남아시아 지역의 글로벌 박스오피스에서도 1위를 달리고 있어 세계 영화 팬들의 이목을 끌 전망이다.

최준영은 많은 히트곡을 양산해내며 대한민국 대중음악 ‘미다스의 손’으로 평가 받고 있는 작곡가로 지난 2005년 성룡, 김희선 주연의 중국 영화 ‘신화:진시황릉의 비밀’(감독 당계례) 의 메인 테마곡 ‘Endless Love’를 작곡하기도 했다.

최준영 작곡가가 대표로 있는 트로피엔터테인먼트 측은 “‘신화:진시황릉의 비밀’ OST 이 후 중국을 비롯해서 아시아 각지에서 숱한 러브콜이 이어졌지만 영화 ‘식객’과 ‘미인도’ 등 영화투자제작과 음반 사업에 매진하느라 정중히 고사해왔다”며 “이번 영화는 제작진의 적극적인 구애와 더불어 중국 영화사상 손꼽히는 대작인 점을 고려해 참여했다”고 배경을 밝혔다.

‘백사대전’은 중국 고대의 민간 설화 ‘백사전’을 토대로 인간과 사랑에 빠지게 되는 백사의 운명을 그리며, 제16회 부산국제영화제 미드나잇 패션 부분에 공식 초청돼 국내 영화 팬들을 만났다. 특히 ‘동방불패’의 정소동 감독과 ‘와호장룡’의 제작진, 그리고 중국 액션 배우 이연걸 등 중국 무협 액션의 전설적 존재들이 뭉쳐 완성시킨 화제작이기도 하다.

이슈팀 김하진기자 / hajin@issuedaily.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