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크루셜텍, 세계 최대 모니터 제조사 TPV에 OTP 공급체결
크루셜텍(114120)은 대만 소재 세계 1위 모니터 제조사인 TPV의 브랜드 AOC에 다기능 입력장치인 옵티컬 트랙패드(OTP)를 공급한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내년 초에 한 개의 모델을 4개의 다른 사이즈(사이즈; 20, 21, 23, 27인치)로 출시하기로 했다. 1차 공급수량은 100만대이며, 추후 다수의 모델로 확장할 계획이다.
AOC는 TPV사의 자체 모니터 브랜드이다. TPV는 중국내수시장 점유율 50%로 1위, 전세계 시장점유율 40%에 달하는 세계 최대 모니터 제조업체로 2010년 기준 생산량은 6000만대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에 모니터시장을 새롭게 개척한 것을 기점으로 OTP가 기존 스마트폰 부품이라는 타이틀에 벗어나 점차 다양한 IT 제품으로 저변이 확대되고 있다. 나아가 LCD TV, LED TV, 로봇청소기, 무전기 등 더욱 다양한 제품으로 개발 중이어서 곧 출시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OTP가 탑재될 AOC 모니터는 시장 확장을 꾀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며, 모니터에 OTP가 탑재된 것은 이번이 세계 최초이다.
새로운 모니터는 소리·밝기 등 모니터 하드웨어 본체 주요 기능을 버튼이 아닌 OTP 로 직접 조정하도록 했다. 기존 모니터 본체의 전원버튼과 여러 개의 메뉴버튼의 모든 기능을 단 하나의 OTP로 구현 가능하며 추가적인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한편 이날 코스닥시장에서 크루셜텍은 오후 2시 25분 현재 전일 대비 10.91% 상승한 1만2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안상미 기자 @hugahn>hu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