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어공부 잘하려면 토익 문법책부터 버려라!

문법 보다 원어민식 사고로 원어민의 어순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해

중고등학교 시절 영어 공부에 열의(?)가 있었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영문법 책을 한 권쯤 갖고 있었을 것이다. 영어 공부를 시작하는 사람들은 일단 문법을 익히고, 영어단어를 죽어라 외워야만 영어를 정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

하지만 영어를 공부하는 이유가 학문적인 목적이 아니라 실생활 혹은 직장 내에서 활용하기 위해서라면 문법보다 먼저 알아야 할 것이 있다. 바로 영어를 원어민처럼 이해하는 방법이다.

원어민들은 영어를 이해할 때 들려오거나 읽는 순서대로 알아 듣지 뒤에 나오는 단어부터 이해하지 않는다. 날아가는 화살(arrow)이 되돌아올 수 없는 것처럼 영어도 들려오거나 읽는 순서대로만 이해해야 하는 것이다.

최근 문법 암기가 필요 없는 영어 학습법으로 20만부 이상 판매되며 7년 연속 어학부문 베스트셀러에 이름을 올리기도 한 ‘애로우잉글리시’의 저자 최재봉 원장은 “원어민이 말을 하는 순서대로 알아듣기 위해서는 철저하게 원어민의 사고로 원어민의 어순에 빠져야 한다”라고 강조한다.

애로우잉글리시 학습법은 머리 속으로 이미지를 떠올리고 들리고 보이는 그대로 이해하고 말하는 방법으로 영어 어순 대로 이해하는 학습법이다. 애로우 학습법에서는 문법 암기가 필요 없다. 무조건 외우기만을 강조하는 암기위주의 학습이 아닌 원리를 이해하는 영어학습으로 원어민이 말하는 방식과 동일한 직관적인 영어 이해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최채봉 원장은 6개의 특허를 받은 영어학습법인 애로우잉글리시 학습법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수의 책을 출간하였고, 최근에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도 제작, 출시하였다. 이번에 출시 된 애플리케이션에는 매회 개강 전 사전 마감을 기록하며 매월 1,000명의 수강생이 열광하고 있는 120시간 만에 졸업하는 영어학원, 초 단기간에 누구나 고급영어를 마스터할 수 있는 영어학원으로 유명한 애로우 잉글리시만의 영어학습 비법을 담고 있다.

특히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애플리케이션 ‘(만화)영어의 달인’은 무료로 제공되고 있어 영어정복을 꿈꾸는 사람이라는 한 번쯤 확인해 봐야 할 애플리케이션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애로우잉글리시 홈페이지(http://www.arrowenglish.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