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Today’s Hot>차바이오앤, 줄기세포 치료제 출시 가능성에 ‘上’
차바이오앤(085660)이 세계 최초로 배아줄기세포 치료제를 내놓을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날 코스닥 시장에서 차바이오앤은 전거래일 대비 1800원(15.0%) 오른 1만380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앞서 김나연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기업분석 보고서를 통해 “차바이오앤이 배아줄기세포 치료제인 RPE(망막퇴화 현상으로 인한 실명증, 스타가르트) 과제의 적응증 확대를 위해 노인성황반변성 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따라서 배아줄기세포 치료제의세계 최초 출시 가능성이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김 연구원은 이어 “RPE 과제는 스타가르트 치료를 목적으로 현재 미국 ACT사와 공동으로 본임상을 진행 중”이라며 “3분기 내 성공 여부를 확인할 수 있을것으로 예상돼 왔는데 국내에서 황반변성치료제로 적응증을 확대한다는 것은 곧 미국 ACT사와의 공동 임상 결과가 긍정적이라는 뜻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차바이오앤은 세계 최초의 배아줄기세포 치료제 회사로 자리매김하는 동시에 시장 규모가 작은 희귀질환 치료에서 노인성황반변성 치료로 적응증을 확대함으로써 시장성을 키우겠다는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최재원 기자 @himiso4>
jwcho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