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더존비즈온 관세법인 씨티엘앤파트너스와 FTA원산지관리 MOU 체결
기업정보화 솔루션 기업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관세법인 씨티엘앤파트너스와 FTA원산지관리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로 더존비즈온은 수출비중이 높고 원산지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기업들에 기업 경영 솔루션 개발 및 구축에 관한 기술력을 제공한다.

또 씨티엘앤파트너스는 한미 FTA를 비롯해 현재 발효됐거나 협상이 타결된 8개의 FTA에 대한 원산지 관리 규정은 물론, 수출입,무역, 물류 관련 지식과 노하우를 제공한다.

마케팅 및 영업, 교육, 사후관리에 관한 부분은 양사가 공동으로 담당키로 했다. 



FTA 원산지관리시스템은 FTA 원산지기준에 따른 제조공정, 원부자재와 HS Code관리, 원산지 적합성 등에 대한 정보를 기존 ERP 시스템과 연계하여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 원산지 확인, 원산지 판정, 원산지증명서 발급 신청, 관련 서류 보관 관리가 용이하다.

더존비즈온 김용우 대표이사는 “더존비즈온과 씨앤엘앤파트너스가 보유한 전문 역량을 결집해 국내 중소수출입 기업들에게 상대적으로 낮은 비용으로 최적화된 원산지 관리시스템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씨티엘앤파트너스 이은주 대표도 “시스템 개발에 관한 오랜 경험과 시장의 신뢰를 보유한 더존비즈온과의 사업 제휴로 자사가 보유한 FTA 및 수출입 관련 컨설팅을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태일 기자/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