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제넥신, 한독약품과 기술이전 확정계약…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제넥신(095700)은 한독약품과 지속형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인 ‘인터루킨-1 수용체 저해제(이하IL-1Ra)’ 개발에 대한 기술이전 확정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IL-1Ra는 류머티스 관절염, 건선 등의 자가면역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물질이다. 이미 제품 (Anakinra)으로 상용화가 됐지만 짧은 반감기로 인해 하루에 한번 주사를 맞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비해 지속형 IL-1Ra 치료제는 IL-1Ra에 제넥신의 지속형 항체융합단백질 제조기술(하이브리드 에프씨, hybrid Fc)을 결합해 지속기간을 늘려 2~4주에 한번 투여만으로 효능을 유지할 수 있는 바이오베터로 개발할 계획이다. 개발중인 IL-1Ra-hyFc 치료제는 곧 독성 시험에 진입해 오는 2013년부터 임상을 시작할 예정이다.

제넥신의 하이브리드 에프씨 기술은 지속형 바이오베터 제품을 제조할 수 있는 원천 기술로서 이미 한국과 미국에서 특허 등록이 완료됐다.

현재 제넥신의 하이브리드 에프씨 기술을 이용해 개발된 지속형 빈혈치료제가 녹십자를 통해 국내에서 임상 진행 중이며, 호중구 감소증 치료제(시장규모7조원), 왜소증 치료제(시장규모 2.5조원)는 내년 임상 신청을 계획하고 있다.

<안상미 기자 @hugahn>
hu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