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장의 침체는 계속되고 있지만, 소형평형 수익형부동산 시장은 날이 갈수록 그 열기가 뜨겁다.
소형평형의 공급은 부족하지만, 1~2인 가구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수익형부동산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과거 대형평형 선호현상으로 소형평형에 비해 많은 비율을 차지하게 되면서 소형평형의 공급 축소를 불러왔다.
소형 수익형부동산 중 투자자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는 상품은 오피스텔이다. 고정수익 창출이 가능하여, 부동산 가치 상승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같은 원룸 오피스텔이라도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유망물량을 선별할 수 있는 안목이 필요하다.
인천 연수동 원룸타운의 ‘남백 미소지움’은 이런 수익률 측면에서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그 이유를 설명해 보자면 첫째, 투자 대비 높은 수익률이다. 소액인 3천만원이면 수익형 부동산을 취득할 수 있다는 점과 1년 동안 월 50만원 임대보장을 통해 은행이자 3배에 달하는 연 11~14%의 고수익률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이다.
둘째로 풍부한 배후 임대수요와 입지적인 메리트이다. ‘남백 미소지움’은 연수구와 남동공단을 대표하는 유일한 원룸촌으로 인천에서 월세가 가장 잘 나오기로 유명한 연수4단지에 위치한다.
인근에 가천의대 약3,200명, 연세대캠퍼스 약5,000명, 인천대 약15,000명, 남동공단 종사자 약80,000명 총 10만여명의 학생들과 직장인들의 고정적인 임대수요가 뒷받침 되어, 최고의 상권이라 할 수 있다.
또한 2012년 가천의대와 경원대학교의 통합이 이루어지면서 더더욱 공실률에서 리스크가 없는 최고의 투자 유망지역이다.
셋째로 교통환경과 신축 오피스텔이라는 희소성이다. 이 지역 2만여 세대 원룸은 15년 이상 노후화된 것이 대부분이다. 그러나 ‘남백 미소지움’의 경우 첨단 경비시스템은 물론 가구에서 가전까지 풀옵션의 시설을 갖춘 최신 원룸 오피스텔로서의 그 희소가치가 높을 뿐만 아니라 선학역과 신연수역이 인접해 있으며 송도까지 불과 3분여 거리의 편리한 교통망을 자랑하고 있다.
‘남백 미소지움’ 오피스텔은 지하1층~지상8층 규모로 지하1층, 지상1층은 주차시설이며 2~8층은 오피스텔로 총 63실로 구성된다. 송도국제도시를 배후 주거지로 가지고 있어 향후 가치상승이 기대되는 지역이다. 풀옵션으로 냉장고, 드럼세탁기, 에어컨, 전기쿡탑, LCDTV 겸 모니터, 빌트인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각 층마다 보안경비시스템이 제공된다
계좌번호 : 224601-04-112479 국민은행
예금주 : 이한우 법무사
시행사 : (주)남백
시공사 : 경민건설(주)
자금관리 : 이한우 법무사
분양문의 : 032-566-07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