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 코스닥>신화인터텍, 삼성전자 선정 강소기업 테마 업고 이틀째 랠리
신화인터텍이 삼성전자 선정 글로벌 강소기업 테마에 힘입어 이틀 연속 상승 랠리를 연출하고 있다.

전날 가격제한폭까지 주가가 치솟았던 이 회사 주가는 30일에도 강한 상승세를 기록하며 2거래일 연속 강세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오전 9시50분 현재 신화인터텍 주가는 전일 대비 7% 가까이 급등, 5200원 회복을 타진중이다. 같은 시각 거래량은 32만주를 상회, 손바뀜이 활발한 모습이다. 키움증권과 삼성증권 창구를 통해 매기가 집중적으로 유입되고 있다. 반면 한국투자증권 창구에서는 매도우위를 나타내고 있다.

전날에 이어 이날에도 신화인터텍 주가가 급등한 것은 삼성전자 후광 효과 때문으로 풀이된다. 앞서 지난 26일 삼성전자는 수원 삼성 디지털 시티에서 주요 사업부 임원진과 육성대상 협력업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강소기업 추진 발대식’을 열었다. 삼성전자는 이번에 선정된 28개사를 시작으로 매년 육성 대상 협력사를 추가해 2015년까지 총 50개사를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신화인터텍은 신흥정밀, 파버나인, 삼진, 큐에스아이, 아성화학, 기린정밀공업, 뉴모텍 등의 중소기업과 함께 삼성전자 선정 28개 글로벌 강소기업 추진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이날 주식시장에서는 신화인터텍과 더불어 큐에스아이도 장 초반 주가가 가격제한폭까지 급등하는 등 동반 랠리를 펼치고 있다

<안현태 기자 @godmarx>pop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