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엔스퍼트, DDoS 공격 차단 보안 기술 특허 취득
미디어 컨버전스 전문기업 엔스퍼트(098400·대표 이창석)가 인터넷전화(VoIP, mVoIP), 차세대 미디어폰(SoIP) 환경에서 DDoS(분산서비스거부) 공격을 차단하는 보안 기술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25일 공시 했다.

엔스퍼트는 이미 작년 자체 개발 한 보안 솔루션을 자사의 모든 디바이스에 탑재해 DDoS 공격에 대응 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해 왔으며 이번에 핵심 기술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설명했다.

엔스퍼트가 획득 한 특허는 인터넷전화(VoIP, mVoIP), 홈미디어폰(SoIP) 등 디바이스에서 자동적으로 데이터 패킷의 유형을 분석, DDoS 공격 시 이상 패킷을 감지하고 차단하는 방법에 대한 것이다. 이는 기존의 방화벽이나 별도의 침입탐지 시스템과 같이 격리 된 솔루션으로는 탐지와 즉각적인 조치가 쉽지 않았던 점을 개선하여 디바이스가 직접적으로 해킹에 대응 할 수 있도록 한 것에 기술적 의의가 있다.

엔스퍼트의 CTO 김인준 상무는 “DDoS공격은 일반 해킹과는 달리 시스템의 파괴뿐만 아니라 네트워크의 자원점유를 통해 서비스를 차단하는 치명적인 피해를 초래 한다“며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 TV 등 인터넷 접속 디바이스가 늘어나면서 해킹의 대상이 더욱 확대 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강화된 보안 대응 체계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제품의 안전성을 극대화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정환 기자 @atmo74>
atto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