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안전 재테크 상품> 매월 기대수익 지급…생활자금 수요 대비
기대수익의 일부분을 일정금액으로 5년간 매월 지급받고, 만기에 투자원금 회수를 추구하는 우리투자증권의 월지급식 ‘다달이 보너스 랩’이 인기다.

이 상품은 만기 5년에 연평균 8% 수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월지급식 다달이 보너스 랩은 리버스 적립식 상품으로 일반적인 적립식 상품과는 달리, 투자자금을 일시에 맡기고 매월 운용 기대수익의 일부분을 지급받는 것과 동시에 만기에는 투자원금의 회수를 추구하도록 설계됐다는 게 특징이다.

월지급식 랩은 주식투자의 가장 큰 문제점인 높은 변동성을 상쇄시키기 위해 다기간 투자전략(MTHㆍMultiple Time HorizonMTH)을 활용한다.


MTH란 채권, 현금성 투자 등 저(低)위험 자산의 운용을 통해 적은 월지급금을 받는 운용방식과는 달리, 투자기간에 따라 단기에는 저위험자산, 장기에는 고위험자산으로 배분투자해 보다 높은 월지급금을 제공한다. 게다가 5년 만기시 원금회수를 추구한다.

5년간 받는 연지급률은 1년차 연 6.5%, 2년차 연 7.0%, 3년차 연 8.0%, 4년차 연 9.0%, 5년차 연 9.5%로 연평균 8%의 지급률을 계획하고 있다. 월지급금을 제공하기 위해 투자대상 펀드를 1~5년 기간으로 배분해 운용한다.

월 지급을 위한 자금은 주로 저위험자산에 투자해 안정성을 확보하고, 만기 시 투자원금을 회수하기 위한 자금은 자산배분전략을 활용해 고위험자산에 장기로 투자함으로써 수익성을 높이도록 설계되기도 했다.

이 상품은 만기 전에 투자목표금액에 도달하면 고객의 의사에 따라 조기해지가 가능하기도 하다. 조기해지 의사가 없을 시에는 고위험자산의 비중을 축소하고, 안정형 자산으로 전환시키는 전략을 실행한다.

허연회 기자/okidok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