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SMD, 美재료업체와 ‘아몰레드협력’
유니버설디스플레이와 제휴

전세계 시장 주도권 강화 기대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사장 조수인)가 향후 디스플레이 업계를 주도하기 위해 미국의 전자재료업체인 유니버설 디스플레이(Universal Display)와 전략적 제휴관계를 맺었다.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는 22일 서울에서 유니버설 디스플레이사와 아몰레드(AMOLED) 특허 및 기술에 관한 협력 등 양사간 전략적 협력관계를 강화키로 합의했다고 23일 밝혔다.

유니버설 디스플레이는 유기발광 재료 분야의 선두업체로,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와 공동으로 효율이 우수한 AMOLED 재료를 개발해 왔다.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는 세계 최초로 AMOLED 디스플레이 상용화 및 양산에 성공했으며, 이번의 전략적 제휴를 계기로 꿈의 디스플레이라고 불리는 AMOLED를 한 단계 더 기술적으로 도약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수인(오른쪽)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사장과 스티븐 에이브램슨 유니버설 디스플레이 대표
가 전략적 제휴를 위한 계약에 서명한 뒤 악수하고 있다.

조수인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사장은 “SMD는 전 세계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AMOLED 디스플레이 업계를 주도해왔다”며 “이번 전략적 제휴로 AMOLED가 전 세계 디스플레이 시장을 더욱 주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니버설 디스플레이 에이브램슨 대표는 “AMOLED를 채용한 갤럭시S 시리즈 등을 통해 AMOLED의 무한한 잠재력을 확인시켜 온 SMD와 더욱 굳건한 협력 관계를 지속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김영상 기자/ys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