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마트서 돼지고기 셰프 되볼까
이마트가 협력사인 선진포크와 함께 삼겹살을 제외한 등심, 안심, 앞다리 등 돼지고기 기타부위 소비촉진을 위한 요리경연대회 ‘쿡 탤런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마트 회원이면 누구나 홈페이지(http://culture.emart.com)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고, 이달 말까지 행사 홈페이지에 올린 참가신청서와 레시피를 기준으로 본선 진출자를 가리게 된다. 다음달 7일 개별 통지를 받은 100명의 본선 진출자들은 다음달 24일 이마트 본사에서 직접 요리 시연을 통해 자웅을 겨루게 된다.

본선 심사를 맡은 전문심사단은 맛(40%). 작품성(20%). 상품성(15%), 창의성(15%), 조리과정(10%) 등을 기준으로 최종 우승작을 선발한다.

1위를 차지한 수상자에게는 100만원의 여행상품권과 트로피를 수여하고, 우승작 레시피는 이마트 요리책 ‘메뉴’에 소개된다. 2등과 3등 수상자에게는 각각 100만원과 2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는 돼지고기 중 삼겹살을 제외한 기타 부위에 대한 다양한 요리법을 개발하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최근 구제역 여파로 인해 돼지 사육두수가 급격히 줄어든데다 국내 소비자들의 수요가 삼겹살에만 집중되는 특성 때문에 돼지고기 가격이 크게 올라 식탁 물가에 큰 부담을 주고 있다.

김용문 이마트 고객서비스 운영담당은 “삼겹살 외 기타 부위는 요리법이 다양하지 않아 소비가 적게 이뤄졌던 측면이 있는 만큼 다양한 레시피를 개발하면 기타 부위 구매도 자연스럽게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도현정 기자@boounglove>

kate01@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