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Good & Goods>삶지않고 먹는 냉면·간편한 육포…간편한 먹을거리 바캉스족 유혹
유통가에 여름철 먹을거리가 러시다. 갈증을 한방에 날려줄 상큼한 이온음료를 비롯해 커피음료, 간식용 육포 등이 줄줄이 나왔다. 야외에서 밥을 간단히 지을 수 있는 씻어나온 쌀과 일본식 짬뽕, 전통주 등도 바캉스 시즌에 주목받는 신상품이다.

○…오뚜기는 ‘씻어나온 오뚜기쌀 경기 고시히카리’를 출시했다. 경기지역 우수품종인 고시히카리 쌀만 사용했다. 쌀을 깨끗한 물로 씻어내 위생적이면서 밥맛이 좋은 게 강점이다. 미리 씻어낸 쌀이라 물만 붓으면 간하게 밥을 지어 먹을 수 있다. 블루 색상 계열의 패키지 디자인을 채택했다.

○…한국코카콜라는 이온음료 ‘아쿠아리우스’를 판매한다. 240㎖캔 900원, 500㎖ 페트 1700원, 1.5ℓ 페트 2900원이다. 칼륨 등의 이온 성분과 아미노산 BCAA, 벌꿀 등으로 만들었다. 여름철이나 운동 뒤 갈증 해소에 효과적이다. 뒷맛이 달콤하고 산뜻할 뿐 아니라 열량도 100㎖에 17.6㎉로 낮은 저칼로리 이온음료다.



○…서울우유는 ‘도토루 더 패밀리 카페라떼와 카페모카’ 등 커피음료 2종을 선보였다. 900㎖ 3300원, 180㎖ 800원이다. 도토루 커피의 품질과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대용량 카톤팩에 담았다. 젊은층의 취향에 맞춰 그립감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디자인을 채택했다. 카톤팩을 사용해 친근하면서 편의성을 높였다.

○…풀무원식품은 ‘삶지 않고 바로 먹는 냉면’ 2종을 시판한다. 물냉면과 비빔냉면 각 3200원이다. 끓는 물에 면을 익히거나 찬물에 헹굴 필요가 없는 즉석 용기 냉면이다. 물냉면은 시원한 동치미 육수를 첨가했고, 비밈냉면은 국내산 태양초로 만든 비빔양념장ㆍ참깨ㆍ고명 등을 넣었다.

○…샘표식품은 ‘갈릭 바베큐 육포’와 ‘크레이지 핫 육포’ 등 질러 육포 2종을 개발했다. 30g 2700원, 100g 8300원이다. 소의 홍두깨살만 사용해 단백질 함량이 높고 콜레스테롤이 낮아 어른과 성장기 어린이 영양간식으로 제격이다. 참나무로 훈연해 고기 특유의 냄새가 없고, 숯불 바베큐의 진한 소스맛을 살렸다.

○…삼양식품은 일본식 짬뽕 ‘나가사끼 짬뽕’을 출시했다. 돼지뼈 육수를 사용해 국물이 흰색이다. 진하고 깊은 사골 맛과 시원한 해물 맛이 잘 어우러져 풍부하고 깊은 국물 맛을 낸다. 청양고추를 첨가해 얼큰한 맛도 즐길 수 있다. 청경채, 양배추, 목이버섯, 오징어 등 풍부한 야채와 해산물 후레이크도 첨가했다.

○…국순당은 혼양주 ‘한산춘’을 내놨다. 300㎖ 16.5도 9000원이다. 쌀, 누룩, 대추, 잣, 후초 등을 첨가한 약주다. 약주를 발효하는 과정에 증류식 소주 원액을 혼합해 빚은 혼양주다. 은은한 잣 향과 함께 달콤새콤하면서 톡 쏘는 듯한 맛을 낸다. 목 넘김 뒤엔 잣의 고소한 풍미가 느껴진다.

○…배상면주가는 ‘완주감 아락’을 만들었다. 375㎖ 25도 5700원. 전북 완주 쌀과 감을 증류해 만든 술이다. 항산화 작용하는 타닌 성분이 풍부하다. 술을 마신 뒤 입안 가득히 감 향기를 느낄 수 있다. 육류를 안주로 먹으면 더 좋은 술 맛을 즐길 수 있다.

최남주 기자/calltax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