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HSBC은행, ‘2011 HSBC미래세대 섬환경 캠프’ 개최
HSBC은행 (대표 매튜 디킨)은 한국의 대표적인 환경단체인 녹색연합과 함께 ‘2011 HSBC 미래세대 섬환경 캠프’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전국에서 모인 80명의 중학생이 참여하는 이번 캠프는 이달 25일부터 30일까지 5박 6일동안 제주도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캠프 비용은 HSBC은행에서 전액 지원한다.

지난 2002년에 시작해 올해로 10년째를 맞는 HSBC 미래세대 섬환경 캠프는 매년 다양한 주제로 제주도의 생태 환경과 역사 및 문화를 체험하면서 청소년 환경 지킴이를 양성해 왔다.

올해 캠프는 유엔이 정한 ‘세계 숲의 해’를 맞아 ‘신비의 숲, 제주를 가다’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학생들은 세계 자연유산이자 남한 최대의 상록수림을 품고 있는 제주도의 다양한 숲을 체험하며 숲의 중요성과 지구환경의 소중함을 깨닫는 기회를 갖는다.


이번 캠프에는 1200여명의 학생들이 지원해 80명이 최종 선발됐다. 운영 및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현직 교사와 숲 전문가 등 총 30명의 자원봉사 교사들도 참여할 예정이다.

매튜 디킨 행장은 “한국에서 중학생들을 위한 대표적인 환경캠프로 자리잡은 HSBC 미래세대 섬환경 캠프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HSBC은행은 앞으로 더 많은 청소년들을 초청해 환경을 사랑하고 보호하는 데 앞장설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창훈 기자 @1chunsim>
chuns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