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월지급형 투자상품>신한금융투자, 고수익 펀드에 골라서 투자…매달 자동으로 환매도 가능
‘월지급형 펀드팩 서비스’
신한금융투자의 ‘월지급형 펀드팩 서비스’는 당장 노후를 대비하기에 적합한 서비스다. 펀드에 투자된 목돈을 매달 자동으로 환매해 투자자에게 생활비를 지급한다.

서비스 가입을 위해서 펀드를 신규로 가입하거나 기존에 투자하고 있던 펀드를 이용할 수도 있다. 1, 3, 6, 12개월 단위로 지급을 받을 수 있고, 연간 기준으로 최초 가입금액의 4~10% 사이에서 지급률을 고를 수도 있다. 예를 들어 1억원어치 펀드에 가입한 후 연 6%를 매달 지급받는 것으로 서비스 신청을 하면 매달 자동으로 펀드 환매가 이뤄지면서 월 50만원을 받아 쓸 수 있다.

무엇보다 큰 장점은 운용을 잘하는 펀드를 골라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펀드 자체에서 월지급이 이뤄지는 상품이라면 노후 대비용으로 적합하지만 운용을 잘하지 못하는 경우가 문제다. 이에 반해 ‘월지급형 펀드팩 서비스’는 여러 가지 펀드 중에서 수익률이 좋거나 안정성이 뛰어난 펀드를 구미에 맞게 골라서 투자할 수 있다.


꼭 노후 생활비를 위해서만 활용되는 것은 아니다. 목돈이 제 주머니에 있다면 정작 씀씀이가 헤퍼져 꼭 필요한 곳에 쓰려고 할 때 없는 상황이 벌어질 수도 있다. 이때 일정 금액을 ‘월지급형 펀드팩 서비스’ 전용통장에 넣어놓고 매달 용돈을 받아 쓸 수도 있다. 은퇴를 앞둔 세대의 생활비뿐만 아니라 자녀 용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신수정 기자/ssj@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