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이건창호, 진해 해양솔라파크 태양광 공사 수주
㈜이건창호(039020ㆍ대표이사 안기명)는 진해해양솔라파크 조성공사의 건물일체형 태양광발전시스템(BIPV : Building Integrated Photovoltaic) 공사를 수주했다고 19일 밝혔다.

이건창호가 이번에 수주한 진해해양솔라파크는 창원시에서 주관하는 국내의 대표적인 신재생에너지 랜드마크 사업으로,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명동에 있는 해양공원 내에 총 32층의 높이의 136m 타워로 조성될 예정으로 타워동과 전시동에 600kW용량의 태양설비 공사는 약 45억원 규모로 2012년 2월 준공 예정이다.

일반적으로 태양광 모듈은 3.2mm 저철분 강화유리를 사용하나 ㈜이건창호는 진해해양솔라파크가 해안가에 위치하고, 136m의 타워형 건물이라는 점을 감안하여, 35m/sec의 풍속을 견딜 수 있게 유리두께를 5mm로 키워 설계했다. 또한 유지보수를 위해 커튼월 타입의 알루미늄 프레임을 별도 제작하여 적용할 계획이다.


㈜이건창호 솔라부문 박노호 부문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국내에서 가장 높은 타워형 BIPV 시스템이며, 전세계적으로도 처음 시도되는 것으로 자사의 뛰어난 설계기술력과 시공능력을 인정받아 수주하게 됐다”며 “이번 수주를 통해 이건창호가 BIPV 선도 기업이라는 입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이건창호는 이보다 앞서 지난 3월과 5월에 서울시 신청사 200kW와 여의도 제2국회의원회관 135kW 의 BIPV공사를 수주해 현재 공사진행 중이며 ‘녹색도시 서울’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전망이다.

현재 ㈜이건창호는 섬진강 토산어류생태관을 비롯해 송도파크호텔, 화성종합경기장, 인천숭의운동장, SK케미칼사옥, 덕성여대, 부산신항, 새만금홍보관, 강원도청, 제주웰컴센터 등 50여개의 국내 최다 BIPV시공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심동열기자simdy1219@>
simdy121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