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소셜커머스보다 더 싼 소셜커머스 온다!…상품이 경품으로 나오는 ‘꽁포유’ 18일 오픈 예정
휴가철 맞아 펜션 숙박권 등 고객 맞춤형 경품 눈길


필요한 상품을 보다 저렴하게 사고 싶은 것은 세상 모든 소비자의 공통적인 심사일 터. 최근 들어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 또 온라인 중에서도 소셜커머스가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도 그러한 사람들의 심리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현상들이다. 


그런데 기존의 소셜커머스들처럼 대폭 할인 서비스는 물론, 추가로 공짜 상품을 얻을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하는 획기적인 소셜커머스가 오는 18일 오픈을 예고하고 있어 관련 업계를 바짝 긴장시키고 있다.


사이트 안에서 판매 중인 제품을 그대로 경품으로 내걸고 판매에 나서는 신개념 소셜커머스 꽁포유(대표 서원상, www.ggong4u.com)가 그 것.


꽁포유는 날마다 진행되는 경품 이벤트에 참여해 당첨만 된다면 공짜로 상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알뜰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또 고객들이 경품을 통해 공짜로 상품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는 것만큼이나 서비스제공업체에도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가 WIN-WIN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었다.

 


당첨 확률이 적었던 기존의 온라인 경품 이벤트에 여러 번 참여해 쓴맛을 본 고객이라도 꽁포유의 특별한 경품 지급 방식을 알게 되면 관심을 갖게 될 수 밖에 없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당첨 확률이 낮아지는 기존의 경품 이벤트와는 달리 정해진 사람 수마다 약속된 경품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참여할수록 경품을 받을 기회가 많아진다.


일례로 모 백화점 상품권은 100명이 모였을 때 1장이 제공되지만, 3000명이 모였을 땐 30장을 제공한다. 아무리 많은 인원이 몰려도 100명 당 1명 꼴로 상품권이 제공된다는 얘기다. 그러니 원하는 상품이 경품으로 나왔을 때는 주변의 인맥을 총동원해 이벤트에 참여토록 하는 것이 당첨 확률을 높이는 방법이다. 


또 그 동안 온라인 상에서 진행되던 경품 이벤트는 터무니 없는 고가의 경품들이 내걸려 이슈만을 만들어내고 혜택을 받는 사람의 수는 매우 제한적이었던 것이 사실이다. 또 워낙 고가의 경품을 제공하다 보니 이에 소요되는 비용은 고스란히 고객 부담으로 돌아가 가격에 비해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물을 받아 볼 때가 많았다.


그러나 꽁포유는 벌어들인 금액의 일부를 이용해 상품으로 판매 중인 물건을 사이트가 직접 구매한 후 고객들에게 경품으로 제공, 이익을 고객과 나누는 방식을 생각해 냈다. 특히 실생활에 꼭 필요한 상품들을 선정해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한층 유용한 사이트로 눈길을 끌고 있다. 예를 들어 휴가철인 요즘은 펜션 숙박권이나 캠핑카 렌트 등이 경품으로 소개되고 있다. 또 쇼핑을 좋아하는 고객을 위해 신세계 상품권이나 쇼핑몰 이용권 등도 경품으로 제공된다. 신세계 상품권은 50명 중에 한 명에게 제공된다.


꽁포유 관계자는 “그 동안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의 과열 경쟁 속에 과도한 할인으로 인한 품질 저하 등 많은 문제들이 발생했다. 이에 우리는 새로운 방식의 경품 지급과 구매 방식으로 고객 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꽁포유를 기획했다”며 “꽁포유 안에서 대폭 할인된 상품을 구매하고 같은 종류의 경품에도 응모했다가 당첨된 경우, 지불한 금액은 전액 환불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18일 오픈을 준비하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꽁포유 홈페이지(www.ggong4u.com)에 접속해 공짜 상품이 쏟아지는 기분 좋은 오픈 기념 이벤트에 참여해 보자. 하루에 한 장씩 주어지는 경품 이벤트 응모권은 로그인 후 받을 수 있으며, 그 응모권을 이용해 날마다 새롭게 리뉴얼되는 경품 중 관심 있는 것에 클릭만 하면 누구나 행운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헤럴드 생생뉴스/onlin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