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피>엔케이, 석유시추선용 신제품 공기 압력 용기 수주
유가증권 상장사인 엔케이(085310)는 12일 해양 원유채굴용 석유시추선에 적용되는 해양 유압 라이저 텐셔너 시스템(Maritime Hydraulics Riser Tensioner System)을 생산하는 해외 고객사들로부터 약 1200만 달러 상당의 공기 압력 용기(APV, Air Pressure Vessels) 7척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여기에 추가로 6척 수주가 확정적이라고 덧붙였다.

공기 압력 용기(APV)는 고객사와 엔케이간의 3~4년의 장기 공급 계약에 의해 지속적으로 공급될 예정이며, 수주 확정분은 올 해와 내년 초에 납품된다.

해양 유전 개발 증대로 해양 원유 채굴을 위한 국내외 조선소의 석유시추선 수주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라 석유 시추선의 핵심 시추 장비인 해양 유압 라이저 텐셔너 시스템에 적용되는 공기 압력 용기(APV) 수요도 매년 100억원을 상향해 증가 추세이다.

공기 압력 용기(APV)는 병당 1500- 2300 리터 용량으로 207~330 바의 압력에서 사용된다. 이는 해양 유압 라이저 텐셔너 시스템의 주요 장비 중 하나로 해양 원유채굴용 석유시추선에서 해양 시추 라이저 내의 장력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공기 압력 용기(APV) 내의 공기압을 텐셔너의 유압실린더 가압용 유체 압력으로 변환되게 된다.

엔케이 관계자는 “제품 특성상 매우 높은 신뢰도와 수많은 검증을 요하는 이유로 현재 세계적으로 공기 압력 용기(APV)를 생산할 수 있는 업체는 엔케이를 포함해 매우 제한적”이라며 “국내외 시장에서 다년간에 걸친 엔케이의 품질 향상과 제품 검증을 통해 이번 수주가 가능했다”고 말했다.

<허연회 기자 @dreamafarmer> okidok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