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한금융투자, 일석삼조 ‘수익분배형 펀드랩’ 출시
월이자 지급의 편리성! 분배금 재투자의 수익성! 적립식 투자의 저축성!

신한금융투자(사장 이휴원)는 채권에 투자하고, 매월 수익을 찾아가는 ‘신한-수익 분배형 펀드 Wrap’을 22일부터 판매한다.

‘신한-수익 분배형 펀드 Wrap(랩)’은 업계최초로 선보이는 월 이자 지급식 채권형 펀드 랩이다. 투자금은 채권형 펀드를 통해 안정적으로 운용되며, 채권에서 발생하는 이자, 이자를 재투자해 얻은 수익, 채권매매차익, 주식관련 사채(CB, BW 등)에서 발생한 수익을 고객이 미리 정한 날짜에 매월 단위로 지급하는 상품이다.

이 상품은 한국채권투자자문의 자문을 받아 운용되는 펀드 중 신한금융투자가 엄선한 펀드만을 랩에 담아 운용된다.

‘신한-수익 분배형 펀드 Wrap’은 합리적이고 저렴한 수수료 체계와 상대적으로 낮은 가입금액이 특징이다. 신한금융투자에서 직접 운용하기 때문에 선취수수료 및 해지수수료가 없고 랩 수수료(연 0.25%)만 후취한다. 


또 2000만원부터 가입할 수 있어 다른 자문형 랩보다 낮은 최소 가입금액으로 전문화된 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매월 20만원 이상 적립식으로도 투자할 수 있어 적은 금액으로 목돈 마련이 가능하다.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신한금융투자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신한은행 지점에서 증권/은행 거래 통합계좌인 ‘FNA랩 계좌’를 개설한 후 랩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다. 신한은행에서 FNA랩 계좌를 개설한 경우에도 랩 서비스는 신한금융투자의 전문 직원이 제공하게 된다.

랩운용부 이정수 부장은 “향후 주식시장은 대내외 불안요소로 변동성이 클 것으로 판단된다. 신한-수익 분배형 펀드 랩은 이런 변동성이 큰 상황에서도 수익성과 안정성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를 만족 시킬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최재원 기자 @himiso4>

jwcho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