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숙변 제거?, 변비 탈출 방법 3가지
적절한 운동, 올바른 습관, 식이요법

현대인에게 만연한 질환 중 하나인 변비는 흔하면서 잘 낫지 않고 사람의 몸과 마음을 괴롭히는 ‘다이하드’와 같은 존재다.


흔히들 변비라면 배변 주기가 길어져 불편한 것만 생각하지만, 실은 배변이 잦아도 잔변감 때문에 개운치 않거나, 배변시 항문 주위가 아픈 경우도 해당한다. 이런 경우까지 따진다면 본인이 변비인 줄 모르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문제는 변비가 단순히 배변상 불편함과 불쾌감으로 끝나지 않는다는 데 있다. 배변 활동은 몸에서 쓰고 남은 찌꺼기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 과정이므로 변비가 생기면 장에 쌓인 노폐물이 부패하고 독소를 발생한다. 이 독소는 온몸으로 퍼져 여러 다른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뾰루지와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과 복부 비만은 변비의 흔한 증상이다. 때문에 변비를 해소하지 않는 한 ‘피부미인’과 ‘S라인’의 꿈은 요원한 셈이다.


그렇다면 이처럼 골칫덩이인 변비에서 탈출해 쾌변 생활을 영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적절한 운동과 올바른 식습관이 가장 기본이다. 여기에 적절한 식이요법이 가미되면 빠르게 변비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최근 들어 프랑스, 일본 등 선진국에서 주목 받은 것이 ‘갯벌의 산삼’ ‘먹는 화장품’으로 불리는 식물 ‘함초’다.


함초는 단일식물로는 이례적으로 90여 종의 미네랄과 수십 종의 미량원소, 효소를 농축함유하고 있다. 한국식품개발연구원 및 국립수산연구원, 목표대학교 등 학계 연구원들의 성분분석, 논문과 임상 실험 등 다양한 연구를 통해 이런 성분들이 체내에 남아도는 단백질과 지방을 분해하고 독소를 걸러내 변비 개선과 숙변 제거에 효과가 뛰어나다는 사실이 증명되고 있다.


부안함초의 복용 방법은 간단하다. 하루 2,3회 2스푼(40~80알) 물과 함께 공복에 섭취하면 된다. 복용 1,2주째 장이 뻐근한 느낌이 들거나 소리가 날 수 있으나 체내에서 함초가 분해한 독소를 배출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일시적 명현현상이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고려생활건강(www.korcare.co.kr)은 부안함초 500g 한 통을 소비자가 3만 원에서 할인된 2만 5천원에 판매중이다.


헤럴드 생생뉴스/onlin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