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모두투어, 백두산 상품 품질 향상 위해 가이드 교육 실시
모두투어(사장 홍기정)가 최근 4일간의 일정으로 백두산 여행상품의 품질 향상을 위해 중국 연길에서 가이드 서비스 교육을 진행했다.

2011년을 고객 서비스 강화의 해로 삼은 모두투어 상품기획본부는 그 일환으로 4월 중국 북경에서 100여명의 현지 협력업체 임직원들에게 서비스 강연을 하였으며, 이번에 두 번째로 백두산 지역을 선정하고 진행하게 되었다.

가이드 서비스 교육 진행에는 본사에 있는 고객만족팀 김 혁 팀장이 총 2회에 걸쳐 직접 진행하였으며, 백두산 여행상품을 담당하는 55명의 가이드가 참여하였다.

교육 내용으로는 가이드의 역할과 기본매너, 고객알기 및 명품가이드 되기, 고객불편사례 연구를 통한 사전예방 등에 대하여 진행되었으며, 모든 교육일정이 종료 된 후에는 교육 이수를 완료한 가이드들에게 [모두투어 서비스 교육 수료증]을 수여 했다.

모두투어 고객만족팀 김혁 팀장은 “현지 가이드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상반기에 중국및 동남아 등을 진행한 뒤 하반기에도 인기 관광 목적지를 중심으로 계속적으로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모두투어는 6월 6일에는 태국(방콕, 푸켓)에서 약 150여명의 가이드를 대상으로 서비스 교육을 실시했으며, 6월 20일에는 베트남, 캄보디아 지역에 가이드 서비스 교육이 예정돼있다.

서병기 기자/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