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이나비 3D 업그레이드로 더욱 똑똑해진다
내비게이션 및 위치기반서비스(LBS) 전문기업 팅크웨어(대표 김진범)는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에 탑재된 ‘아이나비 3D’ 전자지도를 업그레이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 대상 단말기는 4인치 ‘갤럭시 플레이어’(YP-GB1), 5인치 ‘갤럭시 플레이어 70’(YP-GB70), 7인치 ‘갤럭시탭’(SHW-M180), ‘갤럭시S2’(SHW-M250) 등 ‘아이나비 3D’가 탑재된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 4종이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실제 건물을 현실감 있게 전자지도에 반영하는 ‘3D 랜드마크 건물데이터’ 서비스가 다양해졌다. ‘서울대병원’, ‘건국대병원’, ‘국립암센터’,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롯데백화점 스타시티점’ 등 대형병원과 백화점을 비롯한 전국 주요 건물 67곳을 ‘3D 랜드마크 건물데이터’로 신규 추가했다.

또한 순천완주고속도로 신설 구간, 국도 37호선과 국도 13호선 개통 구간 등 고속도로, 국도, 지방도, 일반도로의 최신 정보를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제공한다. 특히 경부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전구간에 대한 ‘3D 입체도로 모델링’ 작업을 완료해 운전자는 실감나는 안내 화면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에 탑재된 ‘아이나비 3D’ 전자지도는 팅크웨어의 내비게이션 특화 통신서비스인 ‘아이나비 티콘플러스(TCON+)’를 이용할 수 있다. ‘아이나비 티콘플러스’를 이용하면 ‘실시간 교통정보’, ‘통계 교통정보’, ‘사고속보’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고, 이를 경로탐색 결과에 반영한 최적의 경로를 안내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멀티터치 방식을 적용해 편리하게 지도를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으며 고정뷰, 회전뷰, 버드뷰, 듀얼뷰(터널 안 드라이브 뷰 지원) 등 다양한 뷰(view) 제공과 3D 주야간 모드 적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팅크웨어는 ‘아이나비 3D’의 기능을 향상 시켜주는 갤럭시 플레이어용 GPS 내장 차량용 거치대 ‘CK-600’을 오는 6월 중순에 출시할 예정이다.

<정태일 기자@ndisbegin>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