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키움증권, 위안화 표시 주식인 ‘딤섬 주식’ 서비스 개시
키움증권은 28일 일명 ‘딤섬주식’이라 불리는 위안화 표시 주식 서비스를 29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키움증권은 29일 홍콩 거래소 상장되는 위안화 주식인 후이시안 부동산 투자신탁(Hui Xian REITsㆍ87001)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7~8개 주식을 추가 서비스 할 예정이다.

이번에 상장되는 후이시안 부동산 투자 신탁은 위안화 표시 주식으로는 해외에서 최초 상장되는 케이스이며, 지난 11일 홍콩 현지 기업공개(IPO)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후이시안 부동산 투자 신탁은 홍콩 최대 갑부인 이가성 회장이 최대 주주로, 본토 북경내 가장 큰 상업용 부동산 중 하나인 북경 오리엔탈 플라자*의 토지 사용권 및 부동산 소유권을 보유하고 있다.

후이시안 부동산 리츠의 시총은 약 279억 위안 (공모가 기준)이며, 배당 수익률은 연간 약 4.0~4.3%으로 기대된다.

또 위안화는 관리 변동 환율제 이후 2007년과 2008년에 5~10%씩 상승했고, 올해 위안화 절상율 또한 5~6%로 주요 투자 은행들이 전망하고 있어, 연간 10%+ ∝(알파) 내외의 기대 수익률이 가능하다.

임경호 키움증권 글로벌 영업팀 이사는 “올해 중국의 물가 인상등으로 지급준비율이 역대 최고인 20.5% 까지 올랐기 때문에, 금리 및 위안화 절상 카드를 쓸 것으로 예상된다”며 “환차익을 올릴 수 있는 투자 수단이 향후 유망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임 이사는 또 “아직까지 위안화 투자 상품들이 제한적이라는 점에서 이번 위안화 주식은 기대 수익율이 높고 투자 한도에 제한이 없다는 점에서 가장 유망한 투자수단이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위안화 주식 서비스는 키움증권 HTS 영웅문3에서 위안화로 환전 후 온라인 주문할 수 있다. (문의전화 1544- 9000)

<허연회 기자 @dreamafarmer> okidok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