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2010 SE’ 출시
한글과컴퓨터는 ‘한컴오피스 2010’의 기능을 대폭 강화한 신제품 오피스 ‘한컴오피스 2010 SE’를 28일 정식 출시했다.

‘한컴오피스 2010 SE’는 한컴오피스 사용자층을 확대시키기 위한 확산전략에 초점을 맞춰, 보강된 제품기능 및 다양한 콘텐츠로 업그레이드 된 오피스 신제품이다.

기존 제품의 호환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보강하고, 획기적으로 향상된 온라인 연동 및 협업기능 등 한층 강화된 오피스 기술들이 구현된 게 주요 특징이다.

‘한컴오피스 2010 SE’는 문서 협업 기능인 ‘변경내용 추적기능’을 비롯해, 강화된 모바일 연동, 블로그 및 ‘트위터 보내기’와 같은 SNS 연동, 전문 이미지편집 프로그램에서 제공되는 고급이미지 효과, 그림 자유형 자르기, 색조효과 등을 지원한다. 또 강력해진 피벗테이블 및 필터 기능을 통해 대용량 데이터를 편리하게 가공 및 분석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는 오피스 사용 환경을 폭넓게 파악해, 특화된 신규 기능들도 탑재되었다. 시각장애인을 위해 개발된 ‘점자변환 기능’은 문서를 바로 점자 문서 형태로 변환시켜줌으로써 손쉽게 점자 자료를 출력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한국학 중앙연구원의 인물사전, 전문용어 사전도 탑재 되었으며, 시스템 연동작업을 통해 7월경 우정사업본부의 e-그린 우편 서비스도 지원될 예정이다.

한컴 이홍구 대표는 “한컴은 ‘오피스 전문기업’이라는 핵심 역량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신규 기술을 개발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하며 “완성도 높은 오피스 제품을 꾸준히 선보임으로써, 한컴오피스 사용자층의 확산 및 나아가 새로운 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최정호 기자@blankpress>

choi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