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 능률교육, ‘아이폰 200% 활용 영어학습법’ 단행본 선보여
영어교육전문기업 능률교육(053290·대표 김준희)이 업계 최초로 영어학습법과 아이폰 활용법을 접목한 내용의 단행본 ‘아이폰 200% 활용 영어학습법(이젠미디어 펴냄)’을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영어를 잘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영어에 대한 노출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이런 면에서 볼 때 항상 몸에 지니고 다니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야말로 영어학습에 최적의 도구다. 특히 2009년 국내에 출시된 아이폰은 최근까지 앱스토어에 등록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만 40만 개에 이르는데, 이 중에서도 다양한 영어 관련 앱은 영어학습의 훌륭한 기초 자료가 된다.

‘아이폰 200% 활용 영어학습법’은 무궁무진한 정보의 바다와도 같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영어학습자들에게 도움될 만한 유용한 앱을 엄선하고, 이를 활용한 분야별 영어학습법을 구체적으로 안내한 책이다. 다수의 베스트셀러 영어 교재 집필 경험이 있는 능률교육 저자들이 다양한 앱을 직접 체험해보고, 영어학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유∙무료 영어 관련 앱 100여 개를 엄선하여 실었다.

Vocabulary, Reading, Listening, Speaking, Writing, Tests 등 분야별로 영어학습에 참고할 만한 다양한 추천 앱을 이미지와 함께 소개하였으며, 이들을 영어학습에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구체적인 영어학습법과 연계하여 설명했다. 또한, 각각의 앱 소개 페이지마다 QR 코드를 실어 아이폰으로 곧바로 해당 앱에 접속해 체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그밖에, 아이폰 활용 초보자들을 위해 학습 앱을 검색하고 선택하는 요령까지 안내하였으며, 트위터나 영어 채팅 시 참고할 만한 영어 약어 등 알찬 정보도 담았다.

이번 ‘아이폰 200% 활용 영어학습법’을 집필한 ‘능률교육 스마트러닝 SLIG(Special Learning and Innovation Group)’는 스마트러닝과 앱 개발에 관심이 많은 영어 앱 전문가 12명으로 구성된 능률교육만의 독특한 학습조직이다.

이번 단행본 출간을 주도한 황도순 능률교육 중고등사업본부장은 “그동안 사내에서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영어학습 방법론에 대해 연구하며 저자들이 직접 체험해본 결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가 아주 강력한 영어학습 도구가 될 수 있다는 확신이 들어 이번 책을 기획하게 되었다.”라고 설명하며, “아이폰 이용자들이 자신의 학습 목적과 스타일에 따라 자유롭게 영어 앱을 선택하여 활용하도록 돕는 스마트한 영어학습 가이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미선 기자 @sunny5925>
sunny07@herladm.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