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B운용, 캥거루적립식펀드 온국민자녀사랑펀드로 이름 바꿔
KB자산운용이 어린이펀드의 명칭을 KB캥거루적립식펀드’에서‘KB 온국민 자녀사랑 펀드’로 바꾼다.

KB자산운용 리테일본부 김광립상무는 25일 “기존 펀드명칭이 어린이펀드의 특성을 잘 반영하지 못한다는 의견이 있어 판매사인 KB국민은행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사내공모를 통해 변경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2006년 5월 출시된 KB 온국민 자녀사랑 펀드(구 캥거루적립식 펀드)는 지수나 경기전망을 배제하고 가치성장주에 장기투자하는 방식으로 운용되며, 4월 22일 현재 누적수익률 79.87%로 연평균 15% 이상의 성과를 꾸준히 올리고 있다. 설정액은 1409억원(에프앤가이드 22일 기준)이다.

어린이펀드 가입장려를 목적으로 판매보수뿐 아니라 운용보수도 동일유형 펀드 대비 20~30% 저렴하게 책정되어 있어 장기투자시 보수절감에 따른 수익률상승 효과가 더욱 크다는 게 KB운용 측 설명이다. 가입 첫해 연간 총보수는 2%이고 매년 보수가 줄어들어 5년 후에는 1.63%까지 감소한다. 일반 국내주식형펀드 총보수는 평균 2.3% 내외다.


한편 KB자산운용은 펀드명칭 변경과 함께 오는 7월 31일까지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와 문화상품권 등을 제공하는 풍성한 가입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홍길용기자 @TrueMoneystory>
/kyh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