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주가급등 사유없다” 조회 공시 답변에도 동신건설 사흘째 초강세
동신건설(025950)이 사흘째 주가가 초강세를 이어갔다. 주가는 9000원 선을 훌쩍 넘어섰다. 동신건설은 20일 전날 보다 8.91% 상승한 9660원으로 장을 마쳤다. 지난 18일과 19일 연이틀 가격제한폭까지 상승한 데 이어 사흘째 급등세다.

특히 지난 19일에는 한국거래소로부터 최근 현저한 주가급등과 관련한 조회공시 답변을 요구받은 뒤, 최근의 현저한시황변동과 관련해 별도의 공시할 중요한 정보가 없다고까지 해명했지만, 상승세는 그칠 줄을 모른다.

동신건설의 주가 급등은 4대강 테마 흐름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앞서 지난 13일 정부는 4대강 살리기 사업에 이어 오는 2015년까지 2단계 사업으로 4대강의 지류ㆍ지천에 대한 대대적인 정비에 나선다고 밝힌 바 있다. 정부는 이같은 내용의 ‘지류살리기 종합계획’을 마련하고 4대강 본류 사업비 22조2000억원과 맞먹는 20조원을 4대강 지류 사업에 투자한다는 계획이었다. 이후 ‘지류 살리기 종합계획’과 관련한 대통령 보고 일정이 연기됐다는 소식에 주가가 급락하기도 했지만, 주가는 결국 다시금 상승 흐름을 타고 있는 것이다.

다만 주가가 상승흐름을 이어가고 있지만, 투자자들은 신규 매수에는 신중한 입장을 견지해야한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정순식 기자@sunheraldbiz>s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