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제 글로벌 시장을 동영상SNS로 뚫어라

국내 최초 관계형 동영상 Global SNS ‘아이보스터(iBoaster)’ 서비스 오픈


국내 벤처기업이 글로벌시장을 타깃으로 차별화된 관계형 동영상 SNS, 아이보스터를 최초로 오픈했다. 관계형 동영상이란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의 동영상을 자체 제작해 지인들과 그와 관련된 많은 이들과 무한 배포  및 공유할 수 있는 동영상이다.


이 동영상SNS는 개인이나 기업이 자신이나 자신의 회사를 동영상으로 얼마든지 홍보할 수 있다. 특히 소셜형 서비스는 사회적 상호작용의 산출물이므로, ‘사람이 더 많은 곳에 가치가 있다(More People, More Value)’는 원칙이 철저히 적용되는 비즈니스다. 이러한 비즈니스 중에서 가장 정확한 매체가 바로 관계형 동영상이라는 분석 아래, 아이보스터는 처음부터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개발되었다.


아이보스터는 자신이 올린 콘텐츠(사진, 비디오)를 매개로 지구촌 사람들과 친구, 팬, 멤버의 관계를 맺을 수 있고 자신의 콘텐츠가 좋은 평판을 받아 인기를 얻게 되면 글로벌 스타가 될 수 있다. 자신이 좋아하는 태그(Tag)를 먼저 찜하여 세계지도에 자신만의 태그맵 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태그맵은 커뮤니티를 만들어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으나, 해당 태그맵의 활동 정도에 따라 선점한 태그맵을 뺏길 수 있는 경쟁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한 소셜 분석(Social Analysis)을 통하여 유저의 활동이 모두 소셜 지수화되고 그래프로 표시되어 자신의 평판과 인기도의 변화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아이보스터는 전 세계인에게 자연스럽게 바이럴 마케팅이 이루어지도록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유튜브 등 다양한 SNS와 공유되어 있다.


기업도 아이보스터에서 글로벌 고객과 좋은 관계를 맺으면서 자사 제품에 대한 좋은 평판을 받게 되면 글로벌 인기상품이 될 수 있는 마케팅을 할 수 있다. 아이보스터는 최근의 트렌드의 핵심 키워드를 서비스로 잘 구현했다. 프로슈머 시대의 자기자랑(보스팅), 누구나 스타가 될 수 있는 스타 시스템, 위치기반의 태그맵, 소셜 상에서 자기 인기 확인 등 기존의 유사 서비스와 차별화를 이루었다.


아이보스터 서비스는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며,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은 현재 개발 중이다. 아이보스터는 글로벌 유저를 위해 블랙베리와 바다 등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를 지원할 예정이다.


㈜액츠모의 김병훈 대표는 “아이보스터는 전세계 누구라도 개인의 자랑 콘텐츠를 올리거나 블로그처럼 활용할 수도 있겠지만, 대기업의 브랜드홍보, 선거운동, 영화나 공연, 게임 개발자의 애플리케이션 홍보채널이 될 수도 있고, 유능한 전문가의 지식공유 공간, 작품 전시장이 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헤럴드 생생뉴스/onlin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