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씨앤비텍, M&A 재료 바탕으로 나흘 연속 랠리
씨앤비텍이 인수합병(M&A) 재료를 바탕으로 4거래일 연속 급등하며 랠리를 연출하고 있다.

15일 오전 10시25분 현재 이 회사의 주가는 5% 안팎의 급등세를 기록중이다. 전날 최대주주가 지분매각을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이 주식시장에 전해지면서 나타났던 주가 급등세가 이날까지 이어지는 모습이다.

앞서 씨앤비텍은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답변에서 “최대주주와 특수관계인은 지분 매각 관련, 맥쿼리증권을 주간사로 선정해 진행하고 있다. 인수희망대상과 협상을 하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확정된 바는 없다”고 설명했다.

M&A 업계에서는 씨앤비텍이 매각될 경우 시장가치는 대략 1100억~1200억원선으로 보고 있다. 이는 현재 시가총액보다 약 40%의 프리미엄이 붙은 가격대다.

씨앤비텍은 지난 2008년부터 M&A 시장에 매물로 나와있었으며 최근 인텔과의 영상보안장비 공동사업 추진이 주목받으면서 M&A 가능성이 다시 제기돼왔다. 최근 씨앤비텍은 인텔 2세대 코어 프로세서 기반의네트워크 영상 보안 장비(NVR) 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 회사는 또 오는 20일에는 대만에서 열리는 ‘시큐텍(Secutech) 2011’ 행사에서 인텔과 공동 부스를 마련해 신제품 전시와 디지털 융합 보안기술에 대한 세미나를 열 계획이다.

<안현태 기자 @godmarx>pop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