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생생코스닥>크루셜텍 “신개념 스마트TV 리모컨 개발”
크루셜텍(114120)은 스마트 TV용 신개념 리모컨 개발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이미 지난해부터 옵티컬 트랙패드가 탑재된 스마트 TV 전용 ‘에어로마우스’ 리모컨을 공급하고 있으며, 이번에 쿼티키보드 등의 장착으로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에어로마우스’를 선보인다. 현재는 국내외 TV 제조사 및 IPTV 업체들과 함께 테스트 중에 있다.

배재훈 크루셜텍 세트사업총괄 상무는 “TV 리모컨에 키보드와 마우스, 게임컨트롤러가 결합된 신개념 리모컨의 탄생으로 스마트 TV의 모든 기능을 한 손에서 간편히 해결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방식의 ‘에어로마우스’ 리모컨은 앞면과 뒷면을 모두 활용할 수 있다.

앞면에는 스마트ㆍ안드로이드 셋톱박스용 쿼티 키보드가 장착되어 문자입력과 SNS 채팅이 가능하다. 뒷면의 옵티컬트랙패드는 PC의 마우스와 같은 기능을 제공해 인터넷 검색과 닌텐도 Wii와 같은 각종 게임의 실현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또 기존 리모컨이 TV 정면에서만 동작 인식이 가능했던 것과 다르게 RF 제어기능을 추가해 방향의 제한 없이 TV를 작동시킬 수 있어 2배 이상의 배터리사용이 가능하다.

파격적인 가격경쟁력도 강점이다. 크루셜텍에 따르면 스마트TV에 필요한 편리한 기능을 두루 갖추었음에도 불구하고 원가경쟁력을 확보했기 때문에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안상미 기자 @hugahn>
hu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