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세계 여성발명인들의 축제, 5월 코엑스서 팡파르
오는 5월이면 세계 여성 발명가들의 이목이 코엑스에 몰린다.
특허청은 한국여성발명협회와 함께 세계 여성발명ㆍ기업인 축제를 오는 5월 4일~7일(4일간)까지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기간 동안에는 전세계 30여개국이 참여하는 2011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대한민국여성발명품 박람회, 세계여성발명포럼 등이 개최된다.
이번에 열리는 발명대회의 출품대상은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등으로 출원 중이거나 등록된 권리를 보유한 여성, 여대생 및 여성기업의 발명품이며, 박람회의 출품대상은 여성발명인과 여성이 대표, 또는 임원으로 재직 중인 사업체의 우수 발명특허제품, 아이디어 상품이다.

특허청과 한국여성발명 협회에서는 발명행사 이외에도 여성발명인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출원상담, 우수한 발명품 시제품제작 지원 등 여성발명의 권리화 및 사업화 촉진을 위한 사업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산업재산권 출원 및 등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매월 1회 협회 교육과정을 통해 특허출원 및 사업화 컨설팅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하고 변리사를 초청, 개별 상담코너도 운영한다.

행사에 참여할 여성발명ㆍ기업인들은 여성발명가협회홈페이지(www.inventor.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이나 팩스 등으로 오는 3월 31일가지 신청 접수하면 된다.

<이권형 기자/@sksrjqnrnl>kwon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