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삼성전자, 양손 사용이 편한 캠코더 출시
삼성전자가 버튼 하나로 캠코더를 작동시킬 수 있는 풀HD 캠코더 ‘HMX-Q10’을 출시했다. 왼손잡이 오른손잡이 상관 없이 자유롭게 캠코더를 사용할 수 있는 ‘스위치 그립’ 기능을 세계 최초로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HMX-Q10’은 본체를 180도 회전시키면 캠코더에 내장되어 있는 G-가속센서(G-acceleration Sensor)가 작동해 캠코더의 각종 메뉴를 동시에 회전시킨다. 촬영환경이나 신체적 특성에 상관없이 사용이 편리하다.

또한, 원 버튼 조작(One Button Operation) 컨셉이 적용되어 캠코더의 LCD를 열면 전원이 들어와 버튼 하나로 필요한 순간을 신속하게 촬영할 수 있다. LCD를 회전시켜 닫아만 주면 플레이백 모드로 자동 전환돼 촬영한 내용을 바로 감상할 수 있다.

광학 10배줌 슈나이더 렌즈와 BSI(Back Side Illumination) CMOS 이미지 센서를 채용해, 어두운 곳에서 촬영시 노이즈가 적다. 이밖에 녹화 중 일시정지 했다가 촬영을 재개해도 하나의 파일에 동영상을 이어 찍을 수 있는 ‘레코드 포즈(Record Pause)’ 기능도 제공한다. 




‘HMX-Q10’의 색상은 국내에 도입되는 블랙을 비롯해 해외에는 티탄 그레이, 블루, 핑크까지 출시된다. 출고가는 54만 9000원이다.

<김대연 기자 @uheung>

sonamu@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