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증권사 추천 종목>실적개선 대형株·중소형 IT株 러브콜
이번주 증권사들은 최근 증시 조정 국면에서 낙폭이 컸던 실적 개선 대형주, 미국 경기 회복의 수혜가 예상되는 IT 관련 종목들을 대거 추천했다.

유가증권시장에선 하이닉스가 가장 많은 3곳의 증권사로부터 추천을 받았다.

현대증권은 “D램(DRAM) 가격의 상승이 예상됨과 동시에 Specialty D램 비중 증가에 따른 시장지배력 및 이익 성장이 예상된다”며, 신한금융투자는 “상대적으로 취약했던 낸드(NAND) 부문에서 32㎚ 양산과 26㎚ 제품의 성공적 개발로 경쟁력 제고가 기대된다”고 각각 추천 이유를 밝혔다.

하이닉스 이외에도 LG디스플레이, 기아차, 두산인프라코어 등도 복수 추천됐다.

대신증권은 LG디스플레이에 대해 “애플이 매년 신제품에 필요한 LCD 가운데 절반 이상을 LG디스플레이로부터 구매하는 등 최대 LCD 공급업체 지위가 지속되고, 중국 시장 춘제 TV 판매가 전년보다 약 10% 성장하며 기대에 부합하는 등 향후 실적은 확실히 개선될 전망”이라며 추천했다.


부국증권은 “2011년 중국 굴착기 판매 호조세가 지속되고, 중국 법인 실적은 사상 최대 기록이 전망된다”며 두산인프라코어를 추천했다.

한양증권은 켐트로닉스에 대해 “디스플레이용 글라스 식각 부문의 수요 시장 확대 및 무접점 충전 소재 매출 등으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진행될 전망”이라며 추천했다.

최재원 기자/jwcho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