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이스트소프트 ‘알약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100만 돌파!
이스트소프트(047560)는 지난해 12월에 출시한 안드로이드폰 전용 백신 ‘알약 안드로이드’가 지난 21일을 기점으로 다운로드 횟수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월말 기준 이동통신 3사 통합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스마트폰 사용자가 약 600만 명인 것을 감안하면, 안드로이드폰 사용자 6명 중 1명은 ‘알약 안드로이드’ 앱(App)을 설치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12월 6일 출시 이후 하루 평균 1만명 이상의 사용자가 다운로드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4.6의 높은 별점과 함께 호평을 받고 있다.

현재 안드로이드 마켓과 주요 통신사마켓 다운로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알약 안드로이드’는 백신으로서의 기본적인 실시간 감시 및 악성코드 치료 기능 외에도, App과 스팸 관리 등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보안 기능을 함께 제공한다는 점에서 타 백신과 차별화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한 ‘알약 안드로이드’는 실사용자들이 원하는 기능만으로 구성되어 직관적이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특별한 이슈 발생시에만 검사/알림 기능이 활성화되어 메모리와 배터리 소모량을 최소화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알약개발부문 김준섭 부문장은 “현재 알약 안드로이드는 다운로드 횟수 100만 돌파 이후에도 꾸준히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다”며, “올해 안에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과 함께 영문, 일문 버전을 출시하는 등 모바일 분야에서도 보안SW 개발사로서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알약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마켓을 비롯해 SKT, KT 등 주요 통신사마켓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정순식 기자@sunheraldbiz>s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