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근로복지공단, 심리재활프로그램 우수기관 선정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신영철)은 심리재활프로그램 ‘희망키움’을 운영대행하고 있는 기관들을 대상으로 최우수기관 1개소와 우수기관 2개소를 선정했다.

희망키움은 산재근로자의 조속한 사회복귀 및 직업복귀 촉진을 위해 요양초기 사고로 인한 스트레스ㆍ정신불안 해소 및 심리안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근로복지공단은 심리재활프로그램의 질적 향상과 고객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심리재활프로그램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평가는 지난해 희망키움 운영대행기관으로 선정돼 협정을 체결하고 프로그램을 운영한 12개 기관에 대해 수강생관리 부문, 효과성 부문, 목표달성 부문, 이용자 만족도 부문, 소속기관 평가 등의 1차 평가와 외부 평가위원의 2차 현장평가로 진행됐다.

최우수기관으로는 경북 구미시에 소재한 ‘순천향대학교 구미병원’, 우수기관은 “(사)한국EAP협회(서울시 구로구), 차의과대학교부속 구미차병원(경북 구미시)이 선정됐다.

최우수기관에는 상패와 포상금 50만원, 우수기관에는 상패와 포상금 30만원이 수여된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기관들은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공지된다.

또한 최우수 기관에는 2011년도 심리재활프로그램 운영기관 심사 시 가점이 부여되는 특전이 주어진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근로복지공단 재활기획부(02-2670-0421) 및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www.kcomwel.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도제 기자 @bullmoth>
pdj2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