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불필요한 라벨 없앴다” 페넬로페 ‘0퍼센트 아기물티슈’ 출시
페넬로페 최초 ‘無라벨 패키지’ 적용
플라스틱 절감 효과, 분리배출도 간편
독일 더마테스트 인증 최고 등급 획득

[헤럴드경제=조범자 기자] 더퍼스트터치의 하이엔드 영유아 브랜드 페넬로페는 무라벨 캡을 적용한 ‘0퍼센트 아기물티슈’ 3종(사진)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0퍼센트 물티슈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캡에 부착되는 라벨을 없앴다. 일반 물티슈와 다르게 라벨 스티커를 제거하는 작업이 필요 없어 분리배출이 간편하다. 패키지에 사용되는 잉크 사용량도 기존 대비 50% 이상 줄여 최소한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피부에 자극이 되거나 유해할 수 있는 성분은 배제했다. 밀싹추출물, 귤추출물, 올리브나무잎추출물을 비롯한 자연 유래 추출물과 마시는 물 수준으로 깨끗한 10단계 UV 살균 정제수 등 연약한 아기 피부를 위해 꼭 필요한 성분만을 담아 안전성을 높였다.

입체적인 에어 엠보싱 원단은 피부를 닦아낼 때 촉촉한 수분감을 유지하며 산뜻하게 마무리해준다. 독일 더마테스트 민감성 피부타입 대상 피부 자극 테스트 결과 최고 등급을 획득했으며, 원단에 대한 안티몬(SB) 프리 테스트를 완료해 신생아 피부에도 자극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0퍼센트 물티슈는 두께감에 따라 ▷그린(70gsm) ▷오렌지(75gsm) ▷올리브(85gsm)로 출시됐으며, 사용 목적과 개인 선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페넬로페 관계자는 “0퍼센트 물티슈는 환경을 생각해 자사 최초 ‘무라벨’ 패키지를 적용한 제품으로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간편한 분리배출을 도와 재활용 효율을 높였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차원에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노력하며 환경과 소비자 모두의 안전을 생각한 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페넬로페는 0퍼센트 물티슈 출시를 기념해 SNS를 통해 이달 30일까지 ‘무해력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무해한 우리 아이의 귀여운 모습과 함께 ‘물티슈 분리배출하기’, ‘텀블러 사용하기’ 등 환경보호에 동참하는 일상 공유 이벤트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anju101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