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부대에서의 배터리 관리 및 유지보수 교육으로 안전사고 예방 지원
배터리 전문기업인 세방전지(대표 김대웅)가 전국 군부대를 대상으로 배터리 특성과 이론적 지식, 유지 보수 관리 방법 등을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배터리 안전 교육을 실시한다.
육군본부에서 지정한 전국 주요 거점의 축전지 취급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본 교육은 10월 29일부터 11월 21일까지 진행된다. 세방전지는 현장에서 축적한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량용 연축전지의 전반적인 특성과 군부대에서의 안전 관리법, 유지 보수 시 반드시 알아야 할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교육 이후에는 교육 내용이 담긴 영상물을 제작해 군부대에 배포하여 군 내부적으로도 올바른 배터리 지식을 확산하고, 배터리 안전 취급의 중요성을 공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에도 조력할 예정이다. 군부대 외에도 배터리 안전 교육이 필요한 현장에서는 사전 신청을 통해 추가적인 안전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세방전지 관계자는 “최근 산업 현장에서 배터리 사용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군부대에서도 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하고 올바른 배터리 사용 및 유지보수 방법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교육이 군부대와 다양한 현장의 안전 불감증을 해소하고, 올바른 배터리 지식을 전파하는 좋은 사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