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24 현대자동차그룹 채용박람회 개최…“자동차 산업 고용 활기 제고”
현대자동차·기아, 모비스 등 9개 그룹사
총 650여 개 협력사 참여…4일부터 15일까지
'2024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 공식 포스터. [현대차그룹 제공]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협력사와 함께 자동차 산업의 새로운 채용 트렌드를 구축하기 위해 ‘2024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현대자동차그룹 채용박람회는 지난 2012년 주요 도시 3곳(서울, 광주, 대구)에서 시작돼 대기업이 지원하는 국내 최초 협력사 채용박람회로 현재까지 높은 명성을 자랑한다. 현대차그룹은 채용 상담 등을 통해 실제 채용까지 연결되도록 행사 기획부터 운영에 이르기까지 재정적인 지원 등에 힘쓰고 있다. 현재는 국내 대표 동반성장 프로그램으로 일컬어 진다.

지난 2020년부터는 코로나19 영향 및 협력사의 수시채용 위주의 채용 시장 변화에 따라 온라인 중심 박람회로 변경해 진행하고 있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이번 채용박람회는 온라인 방식으로 4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다. 온라인 채용박람회 종료 후 해당 홈페이지는 수시채용관으로 변경, 협력사 인력 공백 최소를 위해 연중 상시 운영된다.

이번 행사에는 현대자동차와 기아를 비롯한 현대모비스, 현대위아, 현대트랜시스, 현대로템, 현대오토에버 등 9개 그룹사 관련 총 650여 개의 협력사가 참여한다. 지원서 접수 이후 서류 합격자에게는 별도의 합격 안내가 통보되고 온·오프라인 면접이 진행된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에 관심 있는 청년 구직자분들에게 희망과 도전의 기회를 드릴 수 있는 채용박람회가 되도록 차질 없는 진행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자동차·기아는 협력사 인재 채용에 관한 모집부터 교육, 인턴십, 채용 연계까지 논스톱으로 지원해 주는 동반성장 프로그램 ‘Here We Go’(히어 위 고)를 2024년부터 함께 운영하며 협력사의 인재채용을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zzz@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